목차
코스피의 밸류업 지수 발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코스피, 코스닥 모두 숨죽인 하루였습니다. 상승으로 출발했던 지수는 오후로 갈수록 하락으로 전환하며 상승분을 모두 내어주는 장세를 연출하였던 9월 3일의 상한가 종목분석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지수
코스피는 상승 하루 만에 0.61% 하락하며 2,664.63 point로 마감, 외국인과 기관은 총 2,873억과 2,416억을 매도했으며 쏟아지는 매물은 개인이 5,133억을 매수하며 지수방어에 나섰지만 하락추세를 막지는 못했습니다.
코스닥은 하락폭을 넓히며 1.15% 하락한 760.37 point로 마감 외국인과 기관은 총 585억과 989억을 매도했고 개인은 1,653억을 매수하였지만 지수의 하락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15% 이상 상승종목
코스피에서는 1 종목에서 상한가 종목을 배출했습니다.
코스피
✅ 상한가
갤럭시아에스엠
✅ 15% 이상 상승종목
유한양행우 / 한양증권우
코스닥
✅ 상한가
아이비전웍스 / 셀루메드 / 핑거 / CHN / 퀀텀온
✅ 15% 이상 상승종목
유라클 / 갤럭시아머니트리 / 플루토스 / FSN / 샤페론 / 케이옥션 / 한국정보인증 / 씨피시스템
9월 3일 토큰증권(STO) 법제화에 따른 이슈와 관련종목이 상한가에 안착하며 테마주 성격을 강하게 띄웠습니다.
9월 3일 오후 시간 외 거래에서 또한 STO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띄었는데요 SK증권과 한화투자증권, 유라클 세종목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내일의 장세를 예측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갤럭시아에스엠
갤럭시아에스엠은 경기, 오락스포츠업으로 업종을 변경하며 현재 스포츠 관련 판권사업 및 스포츠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날 상한가에 이른 이유는 정부 여당에서 지난 5월 법안 폐기와 함께 멈춰진 토큰증권(STO) 법제화 작업을 9월에 재개한다는 이슈와 함께 시원한 장대양봉을 연출했습니다.
토큰증권은 분산원장 기술을 활용, 디지털 자산형태로 발행하는 증권으로 미술품 및 부동산 등 특정자산을 조각투자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핑거
핑거는 금융 IT & 핀테크 기업으로 갤럭시아에스엠과 같이 STO 법제화에 따른 이슈로 상한가에 직행했습니다.
STO가 본격적으로 시행될 경우 증권사 등의 금융회사에서 발주되는 시스템 구축과 함께 운영을 비롯 조각투자와 같이 STO 플랫폼 활용 등 비즈니스 생태계의 최대 수혜 종목으로 핑거가 꼽힌 바 있습니다.
아이비전웍스
아이비전웍스는 머신비전을 기반으로 하는 2차 전지 검사시스템을 설계 및 제조하는 기업으로 영상과 이미지 등을 통하여 제품의 외관적 결함을 자동 감지, 분석하는 머신비전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한 기업입니다.
이날 아이비전웍스는 하나금융 24호 스펙의 함 벼과 함께 코스닥에 입성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셀루메드
주사형 피부이식재인 무세포동종진피 신제품 '셀루덤 필'개발을 완료, 미용 및 재생 의료시장의 돌풍을 예고하며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셀루덤 필은 무세포동종진피를 미세 분말로 만들어 정제수 또는 생체적합성 고분자 캐리어와 혼합한 제품으로 생체유래 피부대체재입니다.
CNH
특별한 공시가 있지는 않은 상태로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9월 2일 김별찬 경영지배인 추가선임 공지를 했으며 선임사유로는 '비상경영에 따른 회사 경 영업부 전반 수행'으로 밝혔습니다.
CNH는 자회사인 CNH캐피털 측이 산업은행으로부터 차입한 58억 5000만 원의 채무보증의 기간을 8월 24일에서 9월 24일로 변경되었음을 공시한 바 있습니다.
퀀텀온
퀀텀온은 별다른 공시 없이 상한가에 이르렀습니다.
퀀텀온은 지난달 채권자 이 모 씨가 파산신청 밝혔는데요 현재 퀀텀온은 약 3억 4000만 원의 빚을 가진 상태입니다.
특히 최근 주가의 급격한 변화로 거래소 측은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한 상태입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닌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