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와 코스닥의 지수가 모두 흘러내린 하루였습니다. 내일밤에 있을 엔비디아의 실적에 모두 숨죽이는 모습이었는데요 엔비디아의 실적이 훌륭함에도 불구하고 미국시장에 실망매물이 쏟아지면서 국내증시에까지 악영향을 주었습니다. 8월 29일 파랗게 물든 국내증시의 상한가 종목의 이유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지수
8월 29일 코스피는 1.02% 하락한 2662.28 point로 마감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4,174억과 2,657억을 매도했으며 개인만이 6,242억을 매수하며 지수를 방어했습니다.
코스닥은 0.85% 하락한 756.04 point로 마감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512억과 1,163억을 매도했고 개인 1,163억을 매수하며 외국인과 기관의 매물을 모두 받아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5% 이상 상승종목
코스피(종목)
✅ 15% 이상 상승종목
대구백화점 / 이수스페셜티케미컬
코스닥(종목)
✅ 상한가
이엔셀 / 유일에너테크 / 오토엔 / 이노시뮬레이션 / 더테크놀로지 / 광진실업
✅ 15% 이상 상승종목
서울전자통신 / 제닉 / 에이비온 / YTN / 라파스 / 웰킵스하이텍 / 제일엠앤에스 / 드래곤플라이
코스피와 코스닥의 동반하락 속에 포스피 종목에서는 상한가가 배출되지는 못했지만 코스닥에서는 6 종목의 상한가 종목이 배출되었습니다.
갈피를 잡지 못한 자금들이 바이오와 테마주들로 모이면서 갈팡질팡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엔셀
이엔셀은 지난 8월 23일 상장 후 투자자들로부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차트에서도 알 수 있듯 5 거래일만에 상한가에 2번이나 안착한 바이오 기업입니다.
이엔셀은 줄기세포 치료제인 EN001로 치료제가 전무한 뒤센근위축증 치료제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상장을 통해 EN001의 임상 2상 진행 및 제4공장 건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유일에너테크
최근 잇따르고 있는 전기차 화재관련하여 기존 리튬이온전지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안전한 전고체 배터리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최근 정부의 전기차 산업 육성 및 전고체 배터리 개발 지원확대소식과 더불어 관련기업들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유일에너테크는 전기차 및 ESS(에너지저장장치)용 2차 전지 조립 공정 장비등을 공급해 온 기업입니다.
오토앤
현대차 사내벤처기업으로 시작된 오토 앤은 SCV(소프트웨어 기반차량) 기반의 자율주행차 데이터플랫폼 사업을 추진 중인 기업입니다.
현대차의 차세대 소프트웨어 기반 차량(SDV) 페이스카 출시예정이라는 소식으로 오토 앤이 최대 수혜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며 단박에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
정부의 가상, 증강현실 등의 가상융합 사업에 재정적, 행정적 지원을 약속한 '가상융합산업진흥법'이 28일부터 시행되며 이노시뮬레이션이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스마트 모빌리티용 XR설루션 기업으로 XR가상훈련 및 스마트 모빌리티 시뮬레이션, XR디바이스 등을 주력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테크놀로지
매매거래 정지 해제 후 삼일연속 상한가를 기록 중입니다.
더테크놀로지는 의약품의 원료를 제조 및 판매 사업과 부동산개발사업, 유통사업등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광진실업
특별한 공시 없이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광진실업은 봉강생산 및 판매, 오토바이 유통 사업을 영위 중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봉강, 스테인리스 등이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