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모멘텀에 움직인 하루였습니다. 매일 새로운 이슈로 확실한 방향성을 잡지 못한 투자금들이 테마주로 대거 이동되었는데요 8월 28일 시장을 이끈 새로운 주도주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지수
오늘도 주식시장은 팽팽하게 줄다리기하듯 눈치작전으로 일관되었는데요 방향 잃은 자금들은 테마주로 대거 이동되며 회오리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피는 0.02% 상승한 2,68.83 point로 마감 외국인은 총 3,398억을 매도했으며 기관과 개인은 각각 2,524억과 552억을 매수하며 코스피시장을 지켰습니다.
코스닥은 0.32% 하락한 762.50 point로 마감 외국인은 835억을 매도했고 기관과 개인은 각각 161억과 629억을 매수하며 코스닥 시장을 지켰습니다.
15% 이상 상승종목
팽팽한 기싸움을 벌이며 눈치게임을 벌이던 장에서 상대적으로 시총이 높은 코스피시장에서 상한가 배출은 없었습니다.
코스피(3 종목)
✅ 15% 이상 상승종목
핸즈코퍼레이션 / 유한양행우 / 유한양행
코스닥(12 종목)
✅ 상한가
핀텔 / 대봉엘에스 / 더테크놀로지 / 티디에스팜 / 신시웨이 / 케일럼 / 플랜티넷
✅ 15% 이상 상승종목
아이크래프트 / M83 / 스톤브리지벤처스 / 필에너지 / 현대바이오
8월 28일 역시 어제와 같이 딥페이크 관련 보안종목들이 대거 상한가에 안착하며 테마주의 위력을 다시 한번 과시했는데요 정부의 지원까지 더해져 AI보안관련주들이 강세가 연이틀 이어갔습니다.
핀텔
가상융합사업자사업자에게 재정 및 행정적 지원을 골자로 한 정부의 '가상융합산업 진흥법'에 대한 시행에 따른 수혜주로 부각된 핀텔은 고해상도의 영상을 분석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AI전문기업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화질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원본 영상을 그대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봉엘에스
대봉엘에스는 국소 상처관리용 올인원 접착성 하이드로겔을 상용화, 기존 제품과 차별된 수분 친화적 성질을 유지하면서도 강한 접착력 유지로 빠른 상처봉합이 가능한 신소재 기술 기업입니다.
이번 상승배경으로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1,375%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한 실적개선이 반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더테크놀로지
매매거래 정지 해제 후 이틀연속 상한가를 기록 중입니다.
더테크놀로지는 의약품의 원료를 제조 및 판매 사업과 부동산개발사업, 유통사업등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티디에스팜
비난 21일 코스닥에 상장하여 300%의 따따블을 기록한 티디에스팜이 하락세를 멈추고 시원하게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티디에스팜은 약물전달시스템 분야에서 고성장 중인 경피 약물전달 시스템을 개발,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신시웨이
이번 딥페이크 관련 정부 지원과 함께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신시웨이는 데이터베이스 보안 설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는 데이터 보안 전문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으로 DB접근제어 페트라 및 페트라 사인, 암호화 설루션의 페트라 사이퍼, 페트라 파일 사이퍼 등이 있습니다.
케일럼
특별한 이유 없이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케일럼은 항공기 부품 및 항공 ICT 설루션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항공사 및 국내항공사의 항공사업 수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LNG플랜트 설비사업 및 지열 발전사업도 함께 진행 중에 있습니다.
플랜티넷
플랜티넷은 국내 최초로 텔레그램 등의 SNS(소셜미디어)를 비롯,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유해 콘텐츠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유해콘텐츠 판별 및 차단 용 플랫폼 및 차세대 치안 플랫폼 구축을 위해 경찰대 및 유관기관과 협업논의 중으로 해당 업무분야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마무리
갈 곳 잃은 자금들이 대거 테마주로 몰리는 것은 당연한 일일 수 있지만 수익성이 높은 만큼 위험요인도 크게 작용함을 잊지 마시고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