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하의 호재를 앞둔 9월 13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은 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9월의 이벤트를 앞두고 눈치보기 장세가 이어졌는데요 9월 13일 상한가에 안착한 종목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지수
코스피는 전일종가보다 0.13% 상승한 2,575.41 point로 마감 외국인은 9,743억을 매도했으며 기관과 개인은 각각 4,294억과 4,271을 순매수했습니다.
코스닥은 0.3% 상승한 733.20 point로 마감 외국인과 기관은 1,302억과 24억을 매도했고 개인은 1,338억을 매수하며 지수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15% 이상 상승종목
이틀연속 상승에 힘입어 코스피와 코스닥 양시장에서 상한가 종목이 배출되었습니다.
코스피
✅ 상한가
영풍 / 하이트론
✅ 15% 이상 상승종목
고려아연 / GS글로벌 / 대양금속
코스닥
✅ 상한가
영풍정밀 / 에이치엘사이언스 / 우정바이오 / 오가닉티코스메틱 / 골드앤에스
✅ 15% 이상 상승종목
유틸렉스 / 비씨엔씨 / 핑거스토리 / 인벤티지랩 / 에스트래픽
영풍
영풍은 고려아연지분을 늘림에 따라 최대주주로 등극하며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이번 주식거래로 영풍은 실질적인 지배주주의 역할을 갖게 되며 지분율 경쟁으로 인한 단기간의 주가 변동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잇습니다.
하이트론
하이트론은 5 연속 상한가에 안착했는데요 항암제 개발 참여 소식으로 인한 엄청난 폭발력을 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신약 개발 부분의 핵심 인재를 영입하며 해당분야에서 박차를 가하던 하이트론은 GPCR헤터로 머를 타깃으로 한 항암제 개발을 추진, 이는 세계 최초의 성격을 띠고 있으며 기존 항암제에서는 도외시되던 새로운 표적을 발견 해당 시장의 관심이 매우 뜨거운 분야이기도 합니다.
영풍정밀
영풍정밀 역시 고려아연의 지분확보를 위한 영풍의 백기사로 등장, 고려아연에 대해 공개매수에 나서며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이날 영풍정밀은 고려아연의 경영권 확보를 위해 고려아연을 공개매수하며 사실상 영풍과 고려아연의 지분을 제외한 유통주식 전량을 공개매수했습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중국의 거대 의약그룹인 상하이의약그룹의 자회사 상하이의약건강과학과 기능성 제품 공급을 위한 협약을 밝히며 중국진출의 가능성을 높인 결과 상한가에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우슬조인트 100과 스킨마스터 등의 대표제품을 중국 내 유통채널을 통해 독점 공급하게 됩니다.
골드앤에스
골드앤에스는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7억 원 규모의 제삼자배정의 유상증자를 결정함으로써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이번 증자는 주당 571원으로 보통주 122만 5,916주가 발행될 예정입니다.
골드앤에스는 오픈몰을 통해 아이엘츠, 토플, 토익 등의 영어수험 교육서비스와 함께 온, 오프라인 결합 영어학원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정바이오
코로나 테마종목이기도 한 우정바이오는 강원도 양구의 럼피스킨병이 발생하면서 백신수요의 기대감으로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현재 농식품부는 더 큰 확산을 막기 위해 초동방역과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며 우정바이오는 국내 럼피스킨 백신의 대표기업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오가닉티코스메틱
오가닉티코스메틱은 12일 주식 병합을 공시하며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주식 병합에 따라 발행주는 1/10 수준으로 축소될 예정이며 이번 병합을 통해 주가안정화 및 기업가치 제고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자회사인 해천약업을 통해 생산하고 있는 티베이비브랜드의 유아 화장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