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학개미들이 가장 사랑하는 주식 중 하나가 엔비디아죠. 엔비디아는 연초대비 260%나 상승해서 많은 투자자들의 계좌를 두둑하게 만들어 주었는데요 사실 요즘 주춤하는 모습에서 가슴 졸이게도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엔비디아의 주가전망과 배당금, 배당률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는 전 세계에 AI, GPU(그래픽 처리장치)및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여 가상화 설루션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반도체회사입니다.
1993년에 설립 초기 PC게이밍 및 그래픽스 시장을 중심으로 하였으나 현재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인공지능(AI), 자동차, 딥러닝, 데이터 센터등으로 그 업태를 확장해 가는 중입니다.
엔비디아 주요 매출
엔비디아의 분기별 실적은 데이터 센터에서 42억 8,4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18.47%를 전동기 대비 14.24%의 수직 상승을 보이면서 전체매출에서 60%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분기매출에서 40억 달러를 돌파, 엔비디아의 주요 매출사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게이밍 사업분야는 전분기 반등을 시작으로 22억 4,000만 달러를 기록 상승세를 보였으며 자동차분야에서도 전년동기 대비 2배 이상 매출의 증가세를 보였으며 그 외 분야에서는 꾸준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전망
엔비디아의 주가는 7월 11일 전일대비 5.11%가 하락하며 127.05달러에 마감, 시총 미국 나스닥 시총 3위로 밀려났습니다.
주가가 말해주듯 지난 몇 년 AI와 데이터센터, 딥러닝에 대한 수요의 폭증이 엔비디아의 주가 견인에 한몫을 했는데요 특히 AI관련 제품과 서비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며 엔비디아는 시총의 1위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주요 투자사들의 경우 다가오는 AI시대 엔비디아의 독주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이는 곧 주가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주식의 등락은 보이겠지만 AI시대와 딥러닝 기술의 발전으로 관련 서비스와 산업의 증대, 특히 메타버스 및 자율주행 분야에서의 확장성이 높아 엔비디아의 전망은 더욱 밝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비디아의 오픈플랫폼 전략은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시켜 산업 전반에 걸친 혁신의 주축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배당금 지급 및 배당락
엔비디아는 3월 7월(또는 6월) 9월 12월 총 4회에 걸친 분기배당을 실시하고 있으며 배당률은 0.03%로 주당 $0.04달러를 지급합니다.
배당수익으로는 아쉽게도 그다지 매력적인 모습을 보이지는 않습니다.
엔비디아의 배당락 역시 분기별로 이루어지며 정확한 해당일자는 배당락일 확인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투자전략
현재 엔비디아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견고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역시 매우 밝다고 할 수 있죠.
올 상반기와 같이 드라마틱한 주가의 상승은 보이기 힘들지만 장기투자의 관점으로 엔비디아를 바라보신다면 좋은 결과로 돌아올 것으로 보입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