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의 확전으로 인해 하루종일 눈치장세가 이어진 하루였습니다. 전일 미국 다우와 나스닥의 하락이 말해주듯 국내 코스피와 코스닥 역시 시작부터 힘없이 무너졌는데요 10월 2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지수
오늘 코스피는 9월 마지막날 보다 31.58포인트가 하락한 2,561.69로 10월의 첫날을 마감했습니다.
장초반 크게 하락했던 지수는 2,590포인트까지 회복했으나 장 하반 이스라엘 전쟁의 불확실성에 의해 낙폭을 다소 키우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닥 역시 1.75포인트 하락한 762.13으로 마감하며 기관만이 순매수를 진행했지만 하락의 추세를 막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15% 이상 상승종목
전 업종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인 장으로 증권과 섬유의복을 제외한 전 부분에서 마이너스를 기록, 시가총액 상위종목 역시 맥을 못 추는 장세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한때 60,000선까지 무너지는 모습까지 보였으며 아쉽게도 코스피 종목에서는 오늘 15% 이상 상승한 종목을 배출하지 못했습니다.
코스닥
✅ 상한가
셀루메드 / 티사이언티픽 / 엠아이큐브솔루션 / DGP / 알파녹스 / 퀀텀온
✅ 15% 이상 상승종목
피제이메탈 / 라이콤 / 우리넷
알파녹스
알파녹스는 특별한 공시사항은 없었으며 '사업 다각화 추진'에 따른 무상감자 후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퀀텀온
퀀텀온 역시 상한가에 도달할 수 있는 특별한 공시가 있지는 않았으나 100억 원 상당의 전환사채 납입일이 다가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DGP
DGP는 해리스 수혜종목으로 오늘 상한가에 안착했는데요 뉴욕타임스 측에서 해리스 지지를 공식 선언함에 따라 주가에 훈풍을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뉴욕타임스 측은 트럼프 전 대통령은 심각한 부적격자로 평하였으며 이에 따른 강세를 보이는 수혜분야로 2차 전지와 대마초 관련, 사후 피임약 종목들이 해리스의 선전과 함께 주가의 큰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셀루메드
셀루메드는 9월 초에 개발을 완료했던 주사제형 피부이식재'셀루덤 필' 시제품 생산 완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이번 시제품 완성은 계획보다 빠르게 완료, 상용화가 임박했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습니다.
엠아이큐브설루션
상승을 위한 특별한 소재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티사이언티픽
빗썸이 미국 나스닥 시장의 상장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으로 빗썸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티사이언티픽이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현재 빗썸은 삼성증권을 주관사로 하여 내년 하반기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빗썸의 지분 7%를 소유 중인 티사이언티픽의 지분관계가 부각 중에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닌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