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산업의 열기가 뜨겁습니다. 특히 트럼프 수혜주로 불리면서 앞으로의 전망을 더 밝게 하는 LIG넥스원의 종목분석과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LIG넥스원 기업소개
2015년 10월 코스피에 입성한 LIG넥스원은 국방기술품질원과 국방과학연구소, 방위사업층 등의 연합하여 첨단무기 등을 개발 및 양산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종합방위산업체입니다.
최근 국내 방산산업의 위상을 뒤에 업고 해외시장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방위산업체로 도약 중인 회사입니다.
LIG넥스원의 주요 매출
주요 매출제품으로는 PGM(정밀타격)을 주요로 하여 매출의 50%를 차지하며 C4I(지휘통제·통신) 분야에서 21.5%, ISR(감시정찰) 분야에서 15.5%의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매출시장으로는 84.5%를 내수시장에서 15.5%를 해외시장에서 발생하며 해외매출의 비중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해외시장 다변화를 통해 올해 42.7%에 이르는 매출 급성장세를 통해 영업이익 또한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와 UAE등에 천궁-2의 매출로 1분기 말 수주잔고는 전년대비 63.1%가 증가 19조 2,876억 원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를 비롯 천궁-2에 대한 해외관심도는 더욱 늘어가고 있는데요 루마니아를 비롯 이라크와도 추가 수출을 논의 준이며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우 장거리 지대공 유도무기 L-SAM 또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세계적 무기수요 전망
전 세계적인 지정학적 갈등이 LIG넥스원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크라이나 전쟁과 하마스 전쟁이 확전의 상황으로 치닫는 모습에서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변국들의 유도무기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여세를 몰아 LIG넥스원의 현지화 작업을 위해 미국 로봇업체 고스트로보틱스 지분 60% 인수 등을 통해 미국시장 진출까지 꽤 하고 있습니다.
LIG넥스원 재무제표
연매출의 경우 영업이익은 2023년 대비 30% 증가한 30,568을 이후 25년은 16% 증가 26년에는 14%로 순차적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드
엔켐 주가흐름
LIG주가는 지난 2월 104,00원을 시작으로 꾸준히 증가하며 최근 250%의 수익을 내며 249,000원을 기록하며 그간 오른 피로감에 약간의 조정구간에 접어든듯합니다.
PBR차트 역시 현재 가격이 최상단에 위치 당분간의 정체구간은 피하기 어려울 듯합니다.
LIG넥스원 수급
최근 기관과 외국인은 10 영업일 매도와 매수를 반복하며 가격조정을 주체적으로 진행 중인데요 당분간의 가격조정은 피할 수 없을듯합니다.
마무리
2배가 넘는 랠리 후 피로감을 덜어내는 중으로 보이며 다시 한번의 랠리를 위해 당분간의 조정은 불가피한 듯 보입니다.
향후 쌓인 수주들을 감안한다면 2차 랠리 역시 기대해도 좋을 듯합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