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대선이 안갯속입니다. 바이든의 급작스러운 사퇴로 해리스가 민주당의 새로운 대선주자로 떠오르며 박빙의 대결을 벌이고 있죠. 미국의 판세에 따라 우리나라의 주식시장은 요동을 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우리나라에도 큰 영향을 미칠 미국 대선 주자 중 트럼프 관련 해외 주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럼프 성향
트럼프는 자본주의 경제의 대표주자입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된다면 주변상황에 아랑곳하지 않고 너무나 당당하게 자신의 뜻대로 정치를 하는 사람이죠.
2024 대선을 위한 트럼프의 공약과 지난 트럼프 1기 정책을 고려해 본다면 대표적으로 방산주, 금융주, 에너지주, 생필품 및 제약, 바이오주를 꼽을 수 있습니다.
트럼프 방산수혜주
트럼프의 기조는 줄곳 STRONG AMERICA였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인 지정학적 리스크와도 맞아떨어지고 있는데요 트럼프 수혜를 무시하고라도 전쟁의 우려와 더불어 방산산업의 수요 역시 크게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록히드마틴
록히드마틴을 세계최고의 항공우주 방위산업체로 항공우주기술분야를 주력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향후 전개될 항공우주관련주로도 주목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배당은 분기배당을 실시하며 주당 $3.15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보잉
보잉사 역시 세계최대 항공기 제작사이자 방위산업체로 보잉종합방위시스템과 보잉상업항공분야 두 분야로 나뉘어 사업을 영위 중입니다.
보잉 사는 아쉽게도 배당지급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트럼프 금융 수혜주
트럼프 1기 각종 법인세 인하 및 금리인하로 금융주의 상승이 두드러졌죠.
이러한 기조는 2기에서도 그래로 유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수혜주로는 뱅크오브아메리카 및 골드만삭스, JP모건이 꼽히는데요 여기서 뱅크오브아메리카의 경우 최근 워런버핏이 애플매도 후 새롭게 진입한 종목으로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경기방어주로서도 든든한 금융주로서 각 주식의 배당면에서도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미국의 대표 금융주로 뱅크오브아메리카를 꼽고 있죠. 위에서 언급했든 최근 워런버핏이 애플 매도 후 수집한 종목으로 그의 투자감을 따른다면 투자하게 최적의 종목이 아닌가 합니다.
배당은 분기배당을 실시하며 주당 $0.24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
골드만삭스 역시 미국의 대표 금융주로서 경기방어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주식입니다. 종목의 상승은 물론 배당도 두둑하니 해당종목을 포트폴리오에 담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배당은 분기배당을 실시하며 주당 $2.75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JP모건
JP모건의 경우 2023년 123.11달러를 시작으로 최근 경제위기 폭락 이후 다소 감소한 면이 있음에도 37.38%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제위기가 대두되면서 다시 은행주가 활기를 띠고 있는데요 트럼프 관련 종목뿐만 아니라도 차후 투자종목으로 좋아 보입니다.
배당은 분기배당을 실시하며 주당 $4.2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에너지 수혜주
트럼프는 그의 재임시절 줄곳 화석연료의 우수성을 외치며 전기차의 종말을 외치곤 했죠. 그래서 당시 전기차와 2차전 지주들은 바닥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이번 역시 그르니 기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려 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트럼프에 대한 머스크의 구애가 엄청났는데요 이런 기조는 2기에도 그대로 이어갈 듯합니다.
엑슨모빌
엑슨모빌은 매출액 기준 세계 최대의 석유기업으로 상품으로는 엑슨과 모빌, 에쏘, 타이거마트 등으로 유통하고 있습니다.
원유 및 천연가스 시추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국내에는 다소 낯선 기업이지만 미국에서는 상위 500 기업 중 최상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배당은 분기배당을 실시하며 주당 $0.95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셰브론
셰브론 역시 엑슨 모빌과 같이 석유 및 천연가스회사로 180여 개국 가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 5위에 랭킹 된 기업입니다.
셰브론의 브랜드로 칼텍스, 스탠더스 오일, 텍사코 등의 이름으로 정제 및 마케팅, 원유제품의 운송 및 저장사업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배당은 분기배당을 실시하며 주당 $1.51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국내 증시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해외 특히 미국주 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기업의 경우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많지만 해외주식의 경우 국내기업만큼 다양한 정보를 얻기 쉽지 않죠.
해외 주식의 투자 시 최대한 많은 정보를 확인하신 후 신중히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