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토큰증권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에 따라 지난 9월 3일 토큰 관련 종목들이 상한가를 분출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토큰증권의 정의와 그에 관련된 종목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토큰증권?
토큰증권이란 분산원장기술을 적용하여 자본시장법상의 증권을 디지털화하여 발행하는 방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새로운 증권발행형태입니다.
자본시장법의 법리는 그대로 적용되는 증권이지만 형태는 무관하게 발행할 수 있는 증권입니다.
따라서 토큰증권을 이용할 경우 비상장주식의 주주파악을 할 수 있으며 비상장책권의 소액 단위 발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큰증권 예시
토큰 증권으로 투자할 수 있는 종목은 매우 많아지는데요 예를 들면 미술품 및 부동산, 저작권 등의 조각투자가 가능해지며 이에 따른 수익은 조각만큼 나누어 갖게 됩니다.
토큰증권시행 이유
토큰증권을 시행하는 이유는 투자계약증권 또는 비금전신탁 증권등의 경우 제도권 내에서는 거래가 불가하며 또한 발행한 증권에 대해서도 다자간 거래가 어려웠습니다.
토큰증권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 시장 수요가 많은 비정형적 소액발행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투자방법으로 디지털시장의 질서와 함께 투자자 보호를 위한 취지에서 발의되었습니다.
토큰증권 관련주
종목 관련주
토큰 관련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종목에 직접적인 수혜가 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캘럭시아에스엠 / 갤럭시머니트리 / 핑거 / 케이옥션 / 유라클 / 아톤 등
증권사 관련주
디지털 증권 형태를 띠는 만큼 증권회사에 큰 수혜가 되겠죠.
SK증권 / 한화투자증권 / NH투자증권 / 교보증권 / 키움증권 등
마무리
토큰관련주는 테마주의 성격이 강합니다. 증권사의 경우 토큰이슈 외에도 실적이라는 부분에서 하락방어가 어느 정도 되지만 토큰 관련 기업의 경우 아직 이렇다 할 만한 실적을 내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접근 시에는 신중히 고려해 보시고 투자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닌 정보제공용으로 제작되었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